21세기 글로벌중구 가속화

장선아 Lhy@jgnews.co.kr 2007.10.24 15:20:33

제1회 중구 글로벌인증제…영어ㆍ일어ㆍ중국어등 111명 수료

외국 관광객을 맞이하는 서비스업과 판매업종 종사자들에게 영어ㆍ일본어ㆍ중국어 등 외국어 기초회화와 글로벌 에티켓 교육을 실시해 인증해주는 ‘중구 글로벌인증제’의 첫 번째 수료자들이 탄생했다.

 

 중구는 지난 16일 구청 대강당에서 ‘제1회 중구 글로벌인증제’ 수료식을 가졌다.

 

 이날 정동일 구청장은 지난달 17일부터 10월12일까지 중구글로벌인증 교육을 이수한 상인 111명에게 수료증을 수여했으며, 업소에 부착할 수 있는 인증마크는 추후에 각 업소로 직접 전달키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수료식에 앞서 상인들에게 관광객 유치의 필요성과 그에 따른 상권 활성화의 가능성 등을 인식할 수 있도록 관광관련 VTR을 시청하기도 했다.

 

 중구는 이번 제1회 중구 글로벌인증 과정을 이수한 업소에 대해서는 중구 홈페이지나 문화관광 홈페이지, 음식사이트를 통해 적극 홍보하고, 중구 관광지도를 배포하는 등 외국인 관광객을 편리하고 친절하게 맞이할 수 있는 서비스 환경을 갖출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그리고 외국인 관광객이 방문하는 쇼핑업소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쇼핑관련 영어ㆍ일어ㆍ중국어 회화와 서울충무로국제영화제의 홍보 내용을 담은 휴대용 회화 팜프렛을 관내 관광특구 5만여 점포에 배부할 예정이다.

 

 또한 온라인 강의와 커뮤니티 사이트 개설 등을 통해 상인들이 언제 어느 때나 상시 외국어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은 물론, 20여명이 그룹을 만들어 외국어 교육을 신청하면 출장 교육도 실시할 계획이다.

 

 정동일 중구청장은 "전국에서 처음 실시한 중구 글로벌 인증제에 대한 상인들의 관심이 뜨거워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스피치 습관을 기를 수 있는 실생활 회화 중심의 외국어 교육을 통해 상인들에게 자신감을 심어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며, 상인들 또한 지금과 같은 경제적으로 어려운 때일수록 오늘처럼 준비하고 끊임없이 노력해나간다면 지금의 어려움을 반드시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2001 JungGu Autonomy Newspaper.


중구자치신문 | (04590) 서울시 중구 다산로20길 12(신당동) 수창빌딩 312 발행/편집인 : 이형연 | Tel. 02)2237-3203~4 Fax. 02)2237-3721 Copyright 2001 JungGu Autonomy Newspap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