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복지법인 한국장로교복지재단 중구구립 약수노인종합복지관(관장 윤동인)은 ‘돌고 도네이션’과 1월부터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대체식 정기지원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대체식 정기지원 캠페인’은 기존 복지관 무료급식 서비스만으로 매 끼니를 챙기기 어려운 저소득 어르신에게 식사를 제공하기 위해 계획됐다. 캠페인 진행을 위해 후원 플랫폼 ‘돌고 도네이션’으로부터 후원물품을 매월 제공 받고 있다.
‘돌고 도네이션’은 2022년 11월부터 저소득 어르신을 위해서 매월 모금되는 기부금으로 직접 물품을 구매 후 단체에게 전달하며 지속적인 기부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지원을 통해 매월 약 300만원 상당의 레토르트 국 6종(각84개)과 참치캔 180개가 제공되었으며, 복지관을 이용하는 식사배달, 밑반찬 지원 대상 80여명의 어르신에게 매월 지원되고 있다.
특히, 거동이 불편한 전 모 어르신은 “기존 도시락도 감사한데, 이렇게 추가로 음식을 챙겨주어 너무 고맙다”며 “정말 맛있게 잘 먹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또한, 한 어르신은 복지관에서 제공한 식료품을 자랑스럽게 손님들에게 보여주며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기도 했다.
윤동인 약수노인종합복지관장은 “추운 날씨에 어르신들의 마음과 식탁을 풍족하게 채울 수 있어 뜻 깊은 캠페인이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내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대체식 정기지원 캠페인’은 지역사회 후원자들의 따뜻한 관심과 나눔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약수노인종합복지관은 “함께하는 사람들이 행복한 아름다운 지역사회구현”이라는 미션 아래 다양한 사회복지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저소득 어르신에 지원될 정기후원 물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