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와 함께! 흥과 함께! 2024 중림만리 축제

주현옥 편집국장 ju07090@hanmail.net 2024.10.16 14:30:35

19일, 11시 손기정체육공원서 난타공연 등 다양한 공연 개최
중림동 역사문화자원 활용한 명소탐방 프로그램 등 운영
지역 유관기과 함께 다양한 체험 부스, 축하공연, 장기자랑 등

서울 중구(구청장 김길성) 중림동 손기정체육공원 축구장 일대에서 오는 10월 19일 ‘2024 중림만리 축제’가 열린다.


중림동축제추진위원회가 주최하고 학교, 복지관, 도서관 등 지역 유관기관과 주민들이 함께 흥이 가득한 소통의 장으로 마련했다.


축제 개막에 앞서 중림동이 간직한 역사문화자원을 활용한 명소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주민들이 동네 곳곳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사전 모집을 통해 구성된 탐방단 20명이 약 1시간 동안 해설사와 함께 걸으며 중림동을 탐방한다. 


손기정체육공원부터 시작해 서소문역사공원 성지역사박물관과 약현성당을 둘러보며 흥미진진한 역사 이야기를 배우고, 동네 명소 사진전 출품작을 살펴보며 동네의 새로운 매력을 발견할 수 있다.


본격적인 축제는 학생들과 자치회관 및 복지관 수강생들의 공연으로 시작된다. △서울의료보건고 댄스·풍물패 △환일고 합창단 △중림복지관 가곡합창단·가락장구·고전무용·댄스·노래 △자치회관 어린이발레팀 △봉래초 댄스·치어리딩 △해피난타팀 난타공연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펼치며 축제의 열기를 더한다.


이어지는 개회식에서는 모범구민 표창 수여식이 진행되고, 이후 준비된 주민장기자랑 무대를 통해 주민들이 숨겨진 끼를 발산할 예정이다. 노래와 춤 등 다양한 장기를 가진 주민 12명이 참여할 예정이며 심사를 통해 1등~3등에게는 상품이 증정된다. 


아울러 다채로운 체험부스가 행사장을 가득 채운다. △캘리그라피 △야외도서관 △세밀화 그리기 △민화체험 △전통놀이 △다육이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가훈쓰기 △건강체험 등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각양각색 체험이 진행된다. 


또한 벼룩시장과 바자회가 열려 의류, 장남감 등 중고·기부 물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으며 수익금 일부는 소외계층 이웃돕기에 사용될 예정이다.


먹거리도 빼놓을 수 없다. 새마을부녀회에서 간식거리와 음료를 판매하고 ‘요리를 통한 도시재생사회적협동조합’에서 푸드트럭을 운영해 저렴한 가격으로 분식을 판매하고 취약계층에게 간편조리식품을 무료나눔 할 예정이다. 


폐막식 직전에는 경품 추첨이 예정되어 있으니 축제를 흠뻑 즐기며 끝까지 참여해 행운의 주인공이 되어보자.


김길성 중구청장은 “중림만리축제는 중림동 주민이 한데 어우러지는 즐거운 가을 축제가 될 것”이라며 “다양한 체험 활동과 흥겨운 무대를 보며 일상에 지친 심신을 재충전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Copyright 2001 JungGu Autonomy Newspaper.


중구자치신문 | (04590) 서울시 중구 다산로20길 12(신당동) 수창빌딩 312 발행/편집인 : 이형연 | Tel. 02)2237-3203~4 Fax. 02)2237-3721 Copyright 2001 JungGu Autonomy Newspap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