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특별시 중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경화수)은 친절 서비스마인드를 향상시켜 고객응대 역량 및 고객서비스 품질을 강화해가고자 전 직원 대상으로 ‘고객응대 서비스 역량강화 교육(CS교육)’을 지난 9일부터 4일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전문 강사를 초빙해 공단 주요 시설을 순회하는 방식으로 진행했으며, 공공서비스 가치를 공유하고 친절마인드를 향상시키기 위해 △고객응대에 필요한 역량 △고객 요구 개선사례(VOC)를 반영한 고객응대 방안 모색 등의 내용에 대해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는 교육으로 진행했다.
총 4일간, 5회차 실시한 이번 교육에는 공단 임원 및 일반직, 시설안내원, 주차관리원 등 총 270명이 참석했으며, 교육 수료 후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종합만족도 총 94.1점을 얻으며 이번 교육에 대한 직원들의 만족도 역시 매우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교육에 참여한 시설안내직 한 직원은 “고객 관점에서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는 무엇일지 파악하고 어떤 점을 보완하면 좋을지 생각해보게 되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의견에 경청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경화수 이사장은 “공단 직원들이 친절 마인드를 내재화하고 고객이 감동하는 서비스를 제공해 가고자 이번 교육을 기획했다”며 “공단은 앞으로도 고객서비스의 중요성을 정립해나가며 고객만족경영을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