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4. 10. 8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는 서울지역본부의 주관으로 오는 11일 여의도공원 문화마당에서 걷기대회를 개최한다.
이 대회는 걷기를 통한 올바른 생활습관 형성과 국민 건강 증진을 위해 마련됐다. 특히 나눔국민운동본부가 함께해 나눔 문화 확산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3km 거리의 한강 산책로와 공원을 일주하는 이 대회는 일반 시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이날 행사에는 국민건강보험공단 홍보대사인 오상진 아나운서, 가수 권성희 등이 참석해 사인회와 축하공연을 연다. 오상진 아나운서와 공단가족 차차차가 행사를 진행하는 가운데 공단 가족들의 재능기부 공연과 이미테이션 가수 송대광 등의 공연이 펼쳐진다.
또한 흡연의 폐해를 알리고 금연을 홍보하기 위한 석주 이종철 화백의 금연 퍼포먼스, 사진 전시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이 외에도 의료 봉사, 흡연 측정, 나트륨 체험 등 다양한 건강체험관이 준비돼 있어 자신의 건강을 체크해 볼 수 있다. 건강보험공단은 측정자에게 건강 정보를 제공해 건강관리 의식을 갖도록 하고 현대인의 질병인 고혈압, 당뇨 등 만성질환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촉구한다는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가족 단위의 시민들을 위한 네일아트 및 페이스페인팅 등 다채로운 행사도 마련돼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모범 건강 가족을 선정해 시상함으로써 국민 모두가 함께한다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참가한 시민 모두에게는 기념품이 제공되며, 행운권 추첨을 통해 LED TV, 김치냉장고, 자전거 등 다양한 경품도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