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단최초 '고객만족도 우수기관' 선정

중구자치신문 기자 ejgnews@hanmail.net 2013.03.20 19:27:05

보험료 부과체계 '실천적 건강복지플랜' 로드맵 수립

국민건강보험공단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종대)이 기획재정부에서 전체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2년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평가'에서 91.5점(2011년 87.8점)을 받아 공단창립 이래 처음으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또한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 준수인식도 등을 측정한 '2012년 국민체감도 조사'에서도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평가받았다.

 

공단 관계자는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평가에서 대부분의 기관이 평년에 비해 평가점수가 하락 한 것과 달리 공단은 처음으로 고객만족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며 "이는 보험료 부과체계를 소득중심으로 단일화해야 한다는 내용을 포함한 '실천적 건강복지플랜'을 지난 8월 발표하고 정부와 국회에 건의해 공론화의 장을 만든 것이 크게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라고 밝혔다.

 

김종대 이사장은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우수기관 도약을 바탕으로 국민의 행복과 평생건강을 위해 실천적 건강복지플랜의 로드맵을 수립해 체계적으로 실천하고, 고객과 언제나 함께하는 국민건강보험이 되고자 더욱더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중구지사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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