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당5동서 민원현장등 ‘수요현장민원실’ 운영

어르신 일자리 참여자들과 제기된 현장민원도 점검
신당5동 어린이집 화장실보수, 안전난간 설치등 확인
KCC스위첸 아파트 턱낮춤, 무학봉공원 진입로 의견수렴

 

 

중구(구청장 서양호)는 지난 13일 신당5동에서 ‘수요현장민원실’을 운영했다.


일상으로의 복귀를 준비하고 점검하는 신당5동에서는 매일 아침 9시면 신당 5동 구석구석을 누비는 어르신 일자리 참여자들과 함께 현장을 둘러보며 제기된 민원도 점검했다. 


그리고 일자리 참여자간담회를 통해 우리동네 관리사무소, 동행정가이드, 방역코디, 작은도서관 활동가 등 신당5동 현장 최일선을 책임지는 분들을 만났다. 아무래도 골목상권과 주택가가 함께 있어 거리가 복잡함에 따라 노고가 많은 클린코디 여러분과 함께 현장을 순찰하며 직접 꼼꼼히 살펴 보기도 했다. 

 


특히 신당5동 어린이집은 올해 화장실보수, 놀이터 안전난간 설치, 창호교체 등 안전한 보육환경 조성을 위한 정비도 진행했다. 그리고 신당5동 어린이집 학부모 간담회를 통해 아이들을 위해 더 신경 쓸 부분은 없는지 논의했다. 


신당5동의 대표적 아파트 단지인 △KCC스위첸 아파트의 입구 인도 턱낮춤 현장과 무학봉공원 진입로 개선 의견수렴 △래미안하이베르 아파트 후문의 보도차도 구분과 신규 녹지조성 완공 현장을 방문했다. 특히 두 아파트의 경로당 시설을 점검하고, 평소 주민분들이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느끼는 부분은 없는지 점검했다.

 


서양호 구청장은 “코로나19로 어느 때보다 힘들 소상공인들과 상인들 만나 애로사항도 직접 청취했다”며 “지난 7월 20일 제정된 ‘중구 골목형상점가 활성화 지원조례’ 에 대해 설명도 하고, 특히 골목형상점가로 등록되면 전통시장에 준하는 지원이 가능해지기 때문에 앞으로 더 많은 도움을 드릴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그는 또 “신당5동은 도시재생을 앞두고 있어 특히 궁금한 점이 많았으리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개의치말고 항상 또 묻고 관심가져 달라. 다음번 수요현장민원실에서 또 찾아뵙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