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민주평통 온라인 평화통일 골든벨

최우수상에 장충고 이형우… 우수상에는 김민규·장건우·고예준·강동혁
중구예선대회 20명 선발… 참가자 258명 전원에게 문화상품권 지급

 

 

코로나19 감염예방 비대면 온라인 프로젝트인 2021 민주평통 온라인 평화통일 골든벨 중구예선대회가 지난 5월 21일 장충고에서 개최돼 모두 20명을 선발했다.


민주평통 중구협의회(회장 박장선)가 주최한 이날 골든벨 대회에는 258명이 참가한 가운데 최우수상에는 이형우, 우수상에는 김민규, 장건우, 고예준, 강동혁, 장려상에는 권태용, 송건호, 조현도, 이진하, 김성진, 특별상에는 정우빈, 이예준, 박준영, 전우진, 전창헌, 김현오, 이종한, 서지원, 박영민, 원준용 학생이 각각 차지했다. 최우수상에는 30만원, 우수상 4명에게는 20만원씩, 장려상 5명에게는 10만원씩의 장학금이 각각 수여됐다. 특별상 10명과 4행시 입장자 이정현, 장희인, 최용기, 강지웅 학생 등 4명에게는 2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을, 참가자 258명 전원에게는 1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을 모두 지급했다.   

 


이날 내빈으로는 정공수 부회장, 이상준 간사, 김영천 자문위원, 신성기 민주평통 국장, 김보년 교장 선생님등이 참여했다.


박성준 국회의원은 “미래 통일의 주역인 우리 학생들이 한반도의 평화통일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매년 평화통일 골든벨을 개최하는 민주평통에 감사드린다”며 “작년에 이어 올해도 중구협의회 예선대회를 넘어 서울지역대회에서도 우수한 성적을 거둘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김보년 장충고 교장은 “사랑하는 제자들이 통일 골든벨을 올려 주길 열정을 다해 응원한다”며 “명문 장충!! 해피 장충!! 파이팅”이라고 힘을 보탰다. 


특히 민주평통 골든벨 대회에 앞서 서양호 구청장, 조영훈 중구의회 의장도 영상으로 평화통일 골든벨 대회를 축하하고 격려했다. <이형연 대표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