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라이온스협회 354-C지구 서울뉴한마음라이온스클럽(회장 함여진)이 설날을 앞둔 1월 16일 ‘2026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일환으로 100만원 상당의 사랑의 떡국세트 20박스를 중구 신당동(동장 이호순)에 전달, 추운 겨울 지역사회에 따뜻한 온정을 전했다.
이 자리에는 함여진 회장을 비롯한 임종권 초대회장 등 클럽 임원과 회원 15명이 참석했으며, 이호순 신당동장도 배석했다.
이날 기증된 사랑의 떡국세트는 푹 끓인 육수에 떡국떡과 김치를 포장한 것으로 신당동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돼 따뜻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된다.
함여진 회장은 “오늘 떡국나눔 봉사에 임종권 초대 회장을 비롯해 라이온 여러분들이 참석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뉴한마음라이온스에서는 매년 신당동 떡국나눔 봉사를 시작으로 매년 4회에 걸쳐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신당동에는 16년째 봉사활동을 이어가고 있는데 어르신들이 즐거운 명절이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호순 신당동장은 ”서울뉴한마음라이온스에서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사랑의 봉사품을 전달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여러분이 마련해 주신 봉사품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골고루 나눠드리겠다. 앞으로도 신당동에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말했다.
임종권 초대회장은 “서울뉴한마음라이온스클럽이 창립한지 올해로 20년 됐다”며 “봉사하는 단체는 많지만 우리 클럽처럼 오랫동안 지속하는 단체는 많지 않다. 앞으로도 꾸준히 봉사활동을 이어 나가자”고 말했다.
서울뉴한마음라이온스클럽은 국제라이온스협회 354-C지구 소속의 자원봉사 단체로, 지역사회 발전과 이웃 사랑 실천을 목적으로 활동하는 민간 봉사조직이다.
국제라이온스협회는 1917년 미국에서 창립된 세계 최대 규모의 국제 봉사단체로, 전 세계 200여 개국에서 지역사회 봉사, 인도주의 활동, 상호 이해와 우호 증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서울뉴한마음라이온스클럽 역시 이러한 국제적 이념과 가치를 바탕으로 국내에서 활발한 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서울뉴한마음라이온스클럽은 서울 지역을 중심으로 노인·장애인 지원, 취약계층 후원, 복지시설 물품 전달, 지역사회 나눔 활동 등 생활 밀착형 봉사에 힘쓰고 있다. 특히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직접 찾아가는 현장 중심의 봉사활동을 통해 따뜻한 공동체 조성에 기여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