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절기능강화 수중운동 프로 신설

충무스포츠센터, 65세 이상 관절질환자 대상

 

서울시 중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경화수) 충무스포츠센터는 65세 이상 관절질환자를 대상으로 오는 3월부터 ‘관절기능강화 수중운동 프로그램’을 신설 운영한다고 2월 17일 밝혔다.

 

관절기능강화 수중운동은 물속에서 수중 덤벨, 팔각 폴대 등을 이용해 관절질환자의 어깨·허리·무릎 등 관절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하는 재활운동으로써 충무스포츠센터에서 매주 화·목요일(주 2회) 오후 2시부터 50분간 운영하는 신규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 참가를 희망하는 65세 이상 관절질환자는 2월 24일부터 충무스포츠센터 지하 1층 안내 데스크를 방문해 전문 강사와 상담을 진행한 후 접수할 수 있으며, 모집인원은 총 15명이고, 월 회비는 중구민 4만 8천원, 타 구민 5만 2천원이다.

 

경화수 이사장은 “관절기능강화 수중운동 프로그램이 고령의 관절질환자에게 의미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며 “관내 남녀노소 누구나 건강한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최고의 프로그램을 운영해 지역사회에 이바지하는 공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프로그램 이용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충무스포츠센터 안내 데스크(☎02-2280-8400~3)로 문의하면 된다. 오는 6월부터는 회현체육센터도 해당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